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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블런 효과
가격이 오르는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
요즘은 조금 덜 해졌다곤 하지만
여전히 경기가 안좋음에도 명품 매장에는 아직도 웨이팅을 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한다.
명품 브랜드들이 1년에도 몇 번씩 가격 인상을 하고 있는데도 말이다.
일반적으로 가격이 오르면 수요가 줄어들지만, 가격이 올라도 수요에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더 많아지는 현상
이 현상을 베블런 효과라 한다.
한정팜 마케팅은 이런 베블런 효과를 더욱 부채질하는 전략이다.
지금이 아니면 더 이상 구할 수 없다는 말이 소비욕구를 자극해서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.
과시욕이나 허영심이 공부, 독서쪽으로 발현되게 할 순 없을까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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